서브이미지

보도자료

함께 성장하는 전북권역 국립대 간 상생협력을 실현합니다!

보도자료

[전북대학교] 간호대 학생들의 협력‧논의의 장, 나이팅게일 종합학술제 개최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전북대학교
댓글 0건 조회 2,179회 작성일 24-02-29 17:27

본문

 

| 간호교육, 간호실무 등 4가지 분야 연구 성과발표

| “협업 통해 동료와 소통하는 능력 향상에 도움 기대"

| 학술제 만족도 조사 진행, 10점 만점에 평균 9점 기록


전북대학교 간호대 학생들의 창의력과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 나이팅게일 종합학술제가 2023년 11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.


나이팅.jpg

 ▲ 2023 나이팅게일 종합 학술제에 간호대학 교수진들과 학생들이 참석했다. 


전북대학교 간호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공연계 학술제인 나이팅게일 종합학술제는 간호교육, 간호연구, 간호실무, 간호행정으로 학생들이 팀을 이뤄

연구 성과발표 및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자율적인 행사이다.


노주희(간호대‧간호) 교수는 "나이팅게일 종합학술제는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융합된 역량을 키우기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적"이라며

"자율적인 팀 구성과 발표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간호의 다양한 측면을 경험하고 공유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"라고 밝혔다.


해당 학술제는 간호대 학생들끼리 팀을 구성해 각 분야의 연구 및 아이디어를 기획하고, 이를 전체 학생들 앞에서 발표한 후, 포스터로 전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.

간호교육, 간호 연구, 간호 실무, 간호 행정 각 분야에서는 특정 주제에 관한 연구 및 아이디어를 토론하고 발표하며, 이를 통해 학문적 성과를 시각적으로 전시하는 것이

나이팅게일 종합학술제의 주요 내용이다. 우수한 성과를 보인 팀에는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해 학생들의 성취를 격려했다.


나이팅2.jpg

▲ 2023 나이팅게일 종합 학술제에서 우수자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.


노주희 교수는 학생들이 팀을 이뤄 자기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또래와 협력하는 경험은 앞으로의 실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.

그는 "나이팅게일 종 학술제를 통해 학생들은 간호의 네 가지 영역에서의 전문성을 발휘하며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경험을 쌓게 된다"고 전했다.


이를 통해 자신의 전공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넓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전공의 동료들과 협력하고 소통하는 능력 또한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.

또한,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전공 분야의 연구를 진행하며 차별화된 경험과 지식을 얻게 된다면 향후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.


나이팅4.jpg

▲ 2023 나이팅게일 종합 학술제에 참여한 교수진들과 학생들의 모습이다.

 

한편, 나이팅게일 종합학술제는 만족도 조사에서 10점 만점에 평균 9점을 기록했다.

이에 노주희 교수는 “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년 개최할 계획”이라며 "참여율을 더 높이기 위해 우수한 팀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포상 또한 늘릴 것"이라고 밝혔다.


김도혜 기자 

전북대신문 

전북대학교신문방송사 기사원본바로가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